[회사 업무] 개인사업자 4대보험 가입 및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2020. 4. 5. 20:13ㆍ경영/업무진행
안녕하세요. 데미안 입니다.
사업자를 내고 저도 처음에는 4대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항이 이득인지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국민연금, 건강보험료가 상당히 많이 나와서 부담이였습니다.
그리고 저희 업무 특성상 공기업, 공공기관이 주 클라이언트 였습니다.
그럴 경우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가 꼭 필요하였으므로 가입을 당장 해야 했습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 가셔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1. 사업장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게 됩니다.
2. 성립신고를 클릭합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일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두루누리보험료지원, 일자리안정자금신청 등 많은 업무를 이 사이트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3. 증명서 가입내역확인 신청과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사업장 성립신고를 하시고 난 뒤면 매달 이메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고지내역을 받게 됩니다. 자동이체로 해놔야지 잊지 않고 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잔고가 없거나 늦을 경우 연체료가 있으니 내야할 날짜를 잊지 않고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종종 잔고가 없어서 연체료를 낸 적이 있는데 적은 금액이 아니여서 너무 아까웠던게 사실 입니다~
'경영 > 업무진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사업무] 여성기업확인서 발급 (4) | 2020.04.07 |
---|---|
[회사업무] 소상공인 확인서 (2) | 2020.04.06 |
[코로나]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 (8) | 2020.04.05 |
[회사 설립 서류]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1) | 2020.04.03 |
처음이자 마지막 퇴사 (6) | 2020.04.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