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설립 서류] 사업자등록증 만들기

2020. 4. 3. 18:02경영/업무진행

안녕하세요. 데미안 입니다.

 

 

회사를 하고 있지만, 여전히 서류 업무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을 하면서 몸에 익숙해지지만 이렇게 블로그에 적어놓지 않는다면 잊지 쉽상이고 처음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아주 작게나마 제가 아는 선에서 같이 공유하고자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스마트 스토어를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으시더라도 온라인으로 홈텍스를 통해서 접수하고 받으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듭니다.

 

제가 작성을 하고 있지만 전문가는 아니기 때문에 제 경험을 토대로 쓰기 때문에 누락하는 부분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먼저 선택해야할 부분과 챙길 서류들입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사업자로 개인사업자 입장에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1. 홈텍스 접속(개인인증서를 통해) - 신청/제출 이동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이동

 

 

2.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이동-사업자등록신청(개인)

 

 

 

3. 사업자등록신청(개인) 기재

 

 

이렇게 모든 작성이 완료된 후에 제출하시면 2~3일 내에 연락이 오게 됩니다.

혹은 수정사항이 있을 경우 관할 세무서에서 연락이 오면 수정 하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일반과세자이실 경우, 업체와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경우가 빈번히 있으실 것으로 전자세금용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만들기 위해서 개인으로 홈텍스에 접속하셨지만,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전자세금용으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그림과 같이 파란 인증서가 금융결제(전자세금용)입니다.

 

발급 비용은 4,400원 으로 매년 갱신해줘야하는 사항입니다.

이제 첫 시작을 하였습니다. 

 

저도 개인사업자를 만들고만 나면, 많은 것들이 되는 줄알았지만  수 많은 서류작업과 세금문제가 항상 많은 사업자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나라장터도 진행하여서 그 부분 관련해서도 따로 올리겠습니다.

그 전에도 수 많은 서류 작업들이 있으니, 차차 서류 관련하여서는 제가 아는 선에서는 열심히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